원이언니의 혁명의 시작

P115에서 아이튠즈 없이 아이폰 테더링 하기 (넷북에서 아이폰 테더링) 본문

넷북도 컴퓨터다/vaio p115kk

P115에서 아이튠즈 없이 아이폰 테더링 하기 (넷북에서 아이폰 테더링)

원이언니 2013. 3. 2. 22:48

소니 바이오 P115에서 아이튠즈 없이 아이폰 USB테더링 하기!


휴대성이 강조된 P115를 잘 사용하기 위해~ 아이폰 테더링을 사용..!

테더링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으나...

오늘 시간에는 P115에 아이튠즈 없이 USB로 아이폰을 테더링 시키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다른 넷북들이나 노트북..들도 가능한 방법이니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이폰을 USB케이블로 연결해서 테더링 할려면 기존에는 아이튠즈를 깔아야 했습니다.

넷북에서 동기화 할것도 아니고 아이튠즈가 워낙 무겁기 때문에 드라이버만 설치하는쪽으로 해결해 보고 싶은 마음이 있었습니다.

 



1. 일단 아이튠즈 설치 파일을 받아서 압축을 풀어줍니다.




2. 압축 해제하면 msi파일 8개가 보입니다.



3. 그중에 AppleApplicationSuport와 AppleMobileDeviceSupport을 설치 할겁니다. 

스크린 샷에는 없지만 QuickTime 파일도 필요합니다.




4. AppleApplicationSuport를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AppleMobileDeviceSupport 역시 설치합니다.


여기까지 하고 아이폰을 연결하면, 네트워크로 인식은 되나 연결은 되지 않습니다.



5. 이제 퀵타임을 설치합니다. (파일 3개만 구하실수 있으시면 퀵타임은 설치 안하셔도 됩니다.)

퀵타임이 설치되면, 퀵타임이 설치된 폴더에 가서 (c:\Program Files\QuickTime\QTSystem) 

QTCF.dll, QuickTime.qts, QuickTimeVR.qtx 3개의 파일을 다른곳에 복사해두신후, 퀵타임 필요없으시면 언인스톨합니다.

그리고 3가지 파일을 C:\windows\system32폴더안으로 복사합니다.





6. 재부팅후 아이폰 USB 테더링으로 연결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