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이언니의 혁명의 시작

구글의 잠재적인 큰 문제, 삼성의 '갤럭시'브랜드가 구글의 '안드로이드' 브랜드를 앞지르기 시작한 것. 본문

새로운 소식

구글의 잠재적인 큰 문제, 삼성의 '갤럭시'브랜드가 구글의 '안드로이드' 브랜드를 앞지르기 시작한 것.

원이언니 2013. 2. 6. 00:44



 구글의 잠재적인 큰 문제, '갤럭시' 브랜드가 '안드로이드' 브랜드를 앞지르기 시작한 것.


 구글이 안드로이드 생태계에서 삼성의 지배력을 약화시키기 위해 X Phone 개발을 모토로라와 협력하고 있는 것은 이제 공공연한 비밀이 아니게 되었다.

'Enders 애널리시스'의 전략 컨설턴트인 베네딕트 에반스는 구글의 잠재적 큰 문제를 소비자들의 인식에 있어서 삼성의 '갤럭시' 브랜드가 구글의 '안드로이드' 브랜드를 앞지르기 시작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구글 트랜드 그래프를 사용해 웹 검색에 있어서 갤럭시 브랜드가 안드로이드 브랜드와 제휴해 수년 동안 착실하게 상승하고 있고,

작년 12월에는 세계 검색시장에서 처음으로 잠시 동안이었지만 안드로이드를 앞질렀다고 말했다. 

이는 삼성에게는 좋은 소식이지만, 자사 모바일 OS 에 기반한 기기들의 판매에 있어서 한 업체가 주도하는 것을 선호하지 않던 구글에게는 그다지 좋은 소식이 아니다. 

 

출처:  http://bgr.com/2013/02/04/android-galaxy-brand-recognition-analysis-3157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