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이언니의 혁명의 시작

블랙베리 개발자들이 블랙베리Q10 에 맞는 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SDK 업데이트.. 본문

새로운 소식

블랙베리 개발자들이 블랙베리Q10 에 맞는 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SDK 업데이트..

원이언니 2013. 2. 5. 23:36






지난번 포스팅때 새로운 소식으로 소개해 드렸던 블랙베리10의 또다른 소식입니다.

이번에 전해드릴 소식은 블랙베리10의 Develop Kit 관련 소식입니다.


 블랙베리10이 이미 영국은 Z10 기종으로 출시되었지만, 이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물리 키보드를 장착한 Q10에 대한 SDK를 업데이트해 Q10의 출시에 대한 기대감과 출시 일정에 한발짝 다가섰습니다

 

오늘 유럽에서 열린 블랙베리 잼 행사에서 CEO Thorsten Heins는 정확한 출시 시기를 말하지 않았지만,

 4월에 출시될 수도 있다는 이야기를 살짝 했습니다. 개발자들은 이제 블랙베리에서 제공되는 SDK 업데이트를 통해 Q10의 스크린 사이즈와 모양에 맞는 앱을 개발하거나 수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SDK 업데이트는 새로운 기능보다는는 풀터치와 물리키보드 기기 양쪽 모두를 한 앱으로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1:1 화면과 해상도를 추가 지원하는데 중점을 뒀다."라고 블로그를 통해 알렸습니다.

 

블랙베리는 또한 유니티와 협력을 언급했는데, 블랙베리10 플랫폼에도 배포될 것으로 보입니다. 

 유니티에 등록된 개발자는 약 150만명 정도 이구요, 이 협력으로 블랙베리 앱 스토어인 'BlackBerry World'에 눈에 띌만큼 성장할 것이며 좋은 퀄리티의 게임들과 멀티미디어 컨텐츠들이 유입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http://thenextweb.com/mobile/2013/02/05/blackberry-adds-sdk-support-for-the-q10-developers-can-now-tailor-apps-for-the-qwerty-de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