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이언니의 혁명의 시작

손쉽게 부팅 USB 만드는 툴 - Rufus 1.3.2.232 (한글 최신버전) 본문

자료실

손쉽게 부팅 USB 만드는 툴 - Rufus 1.3.2.232 (한글 최신버전)

원이언니 2013. 2. 6. 00:31



지난번에 원이언니가 소개해드렸던, USB 부팅디스크 만드는 간단하지만 강력했던 툴! 기억하시는분들 계신가요? 


Rufus의 특징은 포멧방식이 NTFS도 지원 하기때문에 단일파일로 4기가이상의 이미지도 손쉽게 구워지는 특징을 갖고 있지요.

USB3.0을 지원한다면 USB 부팅디스크 만드는데 속도도 훨씬 빠르겠죠? ^^ 

전 아직 USB2.0을 쓰고 있는데요.. 대략.. 8GB 이미지를 굽는데.. 17분 정도 소요되더라구요..


Rufus의 또다른 특징은 안정성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데이터가 잘 구워지는건 뭐,, 말할것도 없지만..

CD영역 방식이 아닌 USB-HDD 방식으로 구워지기 때문에 USB메모리가 벽돌이 되거나 하는 현상은 없습니다.

4기가 이상의 이미지굽기가 필요하신분들, 그리고 좀 더 빠르고 손쉬운 USB 부팅디스크를 만드는 툴을 찾으셨던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참! 이번 Rufus 툴은 최신판도 최신판이지만, 한글판으로 변신 되었다는 사실!!


한글화는 Unique 라는 닉을 쓰시는 분께서 해주셨습니다.


(Rufus 다운은.. 스샷보기위에 링크를... 눌러주시면 다운로드 더보기가 나옵니당~~~)